WORK

120 다산콜센터
서울시 통합민원 콜센터 브랜딩

SCOPE

  • BI
  • Key Visual
  • Brand Guidelines

CLIENT

  • 서울특별시

서울시민의 행복이라는 목표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민원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됨에 따라 120 다산 콜센터가 출범하였습니다. 120 다산콜센터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의 통합 민원 콜센터 브랜드로서 서울 120 다산콜센터 이후 전국적으로 민원 콜센터 브랜드로 확산되었습니다. 

다산 정약용의 위민, 창의, 청렴정신의 핵심가치를 시각화한 심벌마크는 120 다산 콜센터가 지향하는 통합적이며 완벽한 서비스 시스템을 상징합니다. 심벌마크 원안의 두 개체는 민원인과 서울시를 상징하며 상호존중, 신뢰를 통해 매력있는 도시 서울을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Public Branding
- Brand Strategy
- BI
- Key Visual
- Brand Guidel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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