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브린츠 호텔
여수엑스포호텔 리브랜딩

SCOPE

  • BI
  • Brand Naming
  • Key Visual
  • Brand Guidelines
  • Signage Design

CLIENT

  • 브린츠 호텔

2012 여수 세계해양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여수 엑스포호텔은 4성급 호텔로 완전히 새롭게 리모델링을 진행하여 새로운 호텔 네이밍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해양엑스포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바다의 느낌이 반영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 필요한 시점이었으며 박람회 이후 주변 호텔과의 브랜드 경쟁에 있어 우위를 선점해야만 했습니다. 여수해양엑스포의 이미지와 연계된 자연 친화적 호텔브랜드, 리조트형 호텔이 아닌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를 강조한 노블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새로운 브랜드 브린츠 호텔은 여수 엑스포라는 행사의 국지적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호텔의 규모감, 헤리티지가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탈바꿈했습니다. 영문 Brintz는 Brilliant 눈부신 + Brine 바다 + Ritz 귀족 단어의 합성조어로서 후미에 파열음을 사용하여 시원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눈부시고 귀족적인 스타일을 나타내는 네임으로 고객을 위한 고품격 호텔 서비스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브랜드입니다.

Hotel Rebranding
- Brand Strategy
- Brand Naming
- BI
- Key Visual
- Brand Guidelines
- Signage Design

Related works